
호두나무 묘목 시장 왜성호도 대해 알아봐요.

첫번째로 품종선택이 가장 중요하며 그 다음으로 튼실한 묘목을 잘 준비하셔야 해요. 그래야만 재배하기가 보다 수월해요. 예천장수농원에서 분양 받으시면 품종선택의 고민을 줄일 수 있어요.

좋은 호두묘목을 봄에 잘 심어주어요. 배수가 잘 안되면 두둑을 만들어서 심으시는게 좋아요. 배수가 잘 되면 30cm 구덩이를 만들고 흙이 뿌리에 골고루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어요. 비오기 전에 식재하면 물을 흠뻑 줄 수 있어요.

왜성 호두묘목을 식재하고 50~60cm로 잘라요. 그 후 톱신페스트를 도포해요.

호두묘목이 잘 성장하려면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해요. 유박 한 포로 일곱나무에서 열나무정도 주고 퇴비 한 포로 세나무에서 다섯나무정도 주어요. 유박이랑 퇴비의 한 포는 20kg에요. 유박 및 퇴비는 흙이랑 고루 배합해요.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 비닐 멀칭을 해요. 멀칭을 하게 되면 가뭄도 해소되고 제초의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땅속 지열이 올라와 식물의 생장속도를 높여요.

5월에는 신초가지 새순이 나와요. 밑둥치 새순을 없애고 십자모양으로 네개의 가지만 남겨요.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소독을 두번정도 해야 해요. 5월 중순부터 말까지 2주간격으로 살충제 살균제 혼용해서 살포해요.

6월에는 가뭄이 심한데요. 나무가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물을 주어야 해요.

7월에는 열매가 결실되는 호두나무를 볼 수 있어요. 왜성호두는 일반호도와는 다르게 결실이 빨라요.

9월에 2차 성장을 정지시켜야 해요. 2차 성장을 하게 되면 겨울에 동해를 입어요. 5월에 밑둥치를 없앴는데도 불구하고 부초가 나와요. 2차 부초를 없애지 말고 10월 말에 없애면 되어요.

10월에 밑둥치의 부초가 많이 나오는데요. 신초와 부초는 잎 색이 달라요. 부초가 2차 성장을 막는 역할을 해요. 이렇게 잘 성장한 나무는 2년차에도 수확가능해요.


잘 큰 나무는 월동준비를 안해도 동해를 안입어요.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건강해요.

잘 성장한 1년생 나무에요. 보온을 하지 않았음에도 동해피해가 없어요. 올해 2년차여서 퇴비를 준비하여 골고루 줘요. 호두나무는 영양공급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2년 성장한 나무에요. 보기 좋아요.

3년차 되는 호두나무인데요. 호도꽃이 보기 좋아요. 이렇게 잘 성장하면 3년차부터 1kg이상 수확가능해요.

5년차 성장된 나무에요. 4년차에는 3kg 수확했어요. 올해는 5kg이상 기대가 되어요. 일정한 간격에 맞춰 영양공급을 고루 배분해준 모습이에요. 왜성 호두묘목은 식재한 당년에도 열매가 열려서 결실이 빨라요. 그리고 수확량도 많아요. 철저히 관리를 하면 건강한 나무를 볼 수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호두나무 묘목 시장 왜성호도 대해 알아봤어요. 재배에 있어 모르는 부분은 예천장수농원에 연락주셔요.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감사합니다.
왜성호두나무묘목시장재배관리예천장수농원
왜성호두나무묘목시장재배관리예천장수농원
www.youtube.com